sangokushi12.shiyo.info
三国志12wiki.jp
군략
이름 | 레벨 | 연구 무장 조건 | 연구 비용 | 효과 |
---|---|---|---|---|
창병 공격 | 1 | 무력 60 이상 | 1000 | 창병 공격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창병 공격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창병 공격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창병 공격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창병 공격 +25% | |
창병 방어 | 1 | 무력 60 이상 | 1000 | 창병 방어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창병 방어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창병 방어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창병 방어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창병 방어 +25% | |
창병 파괴 | 1 | 무력 60 이상 | 1000 | 창병 파괴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창병 파괴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창병 파괴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창병 파괴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창병 파괴 +25% | |
기병 공격 | 1 | 무력 60 이상 | 1000 | 기병 공격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기병 공격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기병 공격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기병 공격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기병 공격 +25% | |
기병 방어 | 1 | 무력 60 이상 | 1000 | 기병 방어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기병 방어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기병 방어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기병 방어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기병 방어 +25% | |
기병 기동 | 1 | 무력 60 이상 | 1000 | 기병 기동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기병 기동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기병 기동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기병 기동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기병 기동 +25% | |
궁병 공격 | 1 | 무력 60 이상 | 1000 | 궁병 공격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궁병 공격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궁병 공격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궁병 공격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궁병 공격 +25% | |
궁병 방어 | 1 | 무력 60 이상 | 1000 | 궁병 방어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궁병 방어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궁병 방어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궁병 방어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궁병 방어 +25% | |
궁병 사정 | 1 | 무력 60 이상 | 1000 | 궁병 사거리 +5% |
2 | 무력 65 이상 | 4000 | 궁병 사거리 +10% | |
3 | 무력 70 이상 | 9000 | 궁병 사거리 +15% | |
4 | 무력 75 이상 | 16000 | 궁병 사거리 +20% | |
5 | 무력 80 이상 | 25000 | 궁병 사거리 +25% |
정략
이름 | 레벨 | 연구 무장 조건 | 연구 비용 | 효과 | |
---|---|---|---|---|---|
무기 제조 | 1 | 통솔 60 이상 | 지력 60 이상 | 1000 | 충차 제조 가능 |
2 | 통솔 65 이상 | 지력 65 이상 | 4000 | 병기 성능 증가 | |
3 | 통솔 70 이상 | 지력 70 이상 | 9000 | 투석 제조 가능 병기 성능 증가 | |
4 | 통솔 75 이상 | 지력 75 이상 | 16000 | 병기 성능 증가 | |
5 | 통솔 80 이상 | 지력 80 이상 | 25000 | 병기 성능 증가 | |
운반술 | 1 | 정치 60 이상 | 통솔 60 이상 | 1000 | 출진시 군량 소비 -5% 수송 소비 병량 감소 |
2 | 정치 65 이상 | 통솔 65 이상 | 4000 | 출진시 군량 소비 10% 수송 소비 병량 감소 | |
3 | 정치 70 이상 | 통솔 70 이상 | 9000 | 출진시 군량 소비 -15% 수송 소비 병량 감소 | |
4 | 정치 75 이상 | 통솔 75 이상 | 16000 | 출진시 군량 소비 20% 수송 소비 병량 감소 | |
5 | 정치 80 | 통솔 80 이상 | 25000 | 출진시 군량 소비 -25% 수송 소비 병량 감소 | |
의료술 | 1 | 정치 60 이상 | 지력 60 이상 | 1000 | 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기본치 10%, 레벨 1은 13%) |
2 | 정치 65 이상 | 지력 65 이상 | 4000 | 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16%) | |
3 | 정치 70 이상 | 지력 70 이상 | 9000 | 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19%) | |
4 | 정치 75 이상 | 지력 75 이상 | 16000 | 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22%) | |
5 | 정치 80 | 지력 80 이상 | 25000 | 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25%) | |
세입 개선 | 1 | 정치 60 이상 | 통솔 60 이상 | 1000 | 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100 / 농원 120 / 병사 80 |
2 | 정치 65 이상 | 통솔 65 이상 | 4000 | 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150 / 농원 180 / 병사 120 | |
3 | 정치 70 이상 | 통솔 70 이상 | 9000 | 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200 / 농원 240 / 병사 160 | |
4 | 정치 75 이상 | 통솔 75 이상 | 16000 | 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250 / 농원 300 / 병사 200 | |
5 | 정치 80 | 통솔 80 이상 | 25000 | 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300 / 농원 360 / 병사 240 | |
건축술 | 1 | 무력 60 이상 | 지력 60 이상 | 1000 | 건설/증축 비용 -5% |
2 | 무력 65 이상 | 지력 65 이상 | 4000 | 건설/증축 비용 -10% 레벨 2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 |
3 | 무력 70 이상 | 지력 70 이상 | 9000 | 건설/증축 비용 -15% 레벨 3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 |
4 | 무력 75 이상 | 지력 75 이상 | 16000 | 건설/증축 비용 -20% 레벨 4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 |
5 | 무력 80 이상 | 지력 80 이상 | 25000 | 건설/증축 비용 -25% 레벨 5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 |
의병 모집 | 1 | 무력 60 이상 | 통솔 60 이상 | 1000 | 3개월 마다 명성에 따라서 세력내의 모든 도시의 병력이 증가 (1월, 4월, 7월, 10월) 증가 효과 : 기법 레벨 상승(효과 높음), 명성 상승(효과 낮음) |
2 | 무력 65 이상 | 통솔 65 이상 | 4000 | ||
3 | 무력 70 이상 | 통솔 70 이상 | 9000 | ||
4 | 무력 75 이상 | 통솔 75 이상 | 16000 | ||
5 | 무력 80 이상 | 통솔 80 이상 | 25000 | ||
민간 지원 | 1 | 정치 60 이상 | 지력 60 이상 | 1000 | 명성에 따라 모든 시설의 수입량이 증가 (시설에 반드시 무장 배치 필요) 증가 효과 : 기법 레벨 상승(효과 높음), 명성 상승(효과 낮음) |
2 | 정치 65 이상 | 지력 65 이상 | 4000 | ||
3 | 정치 70 이상 | 지력 70 이상 | 9000 | ||
4 | 정치 75 이상 | 지력 75 이상 | 16000 | ||
5 | 정치 80 | 지력 80 이상 | 25000 | ||
교섭술 | 1 | 정치 60 이상 | 지력 60 이상 | 1000 | 외교 협상력 증가 (명성 의존) |
2 | 정치 65 이상 | 지력 65 이상 | 4000 | ||
3 | 정치 70 이상 | 지력 70 이상 | 9000 | ||
4 | 정치 75 이상 | 지력 75 이상 | 16000 | ||
5 | 정치 80 | 지력 80 이상 | 25000 |
고유
이름 | 효과 | 대표 군주 |
---|---|---|
한실 부흥 | 3개월 마다 명성이 증가 외교의 명성 보정 상승 명성에 관한 비책/기법의 효과가 강화 | 유비 |
둔전제 | 농원의 기본 생산량 Lv +5%씩 증가 | 조조 |
본진 강화 | 본진의 방어력 증가 | 손견/손책/손권 |
동원법 | 병사(시설)의 기본 모병량 증가 | 원소 |
맹습 돌격 | 기병의 특수 공격(돌격)의 위력이 상승 | 동탁/여포/마등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