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6일 목요일

삼국지 12 : 기법 데이터

참고 사이트
sangokushi12.shiyo.info
三国志12wiki.jp

군략

이름레벨연구 무장 조건연구 비용효과
창병 공격1무력 60 이상1000창병 공격 +5%
2무력 65 이상4000창병 공격 +10%
3무력 70 이상9000창병 공격 +15%
4무력 75 이상16000창병 공격 +20%
5무력 80 이상25000창병 공격 +25%
창병 방어1무력 60 이상1000창병 방어 +5%
2무력 65 이상4000창병 방어 +10%
3무력 70 이상9000창병 방어 +15%
4무력 75 이상16000창병 방어 +20%
5무력 80 이상25000창병 방어 +25%
창병 파괴1무력 60 이상1000창병 파괴 +5%
2무력 65 이상4000창병 파괴 +10%
3무력 70 이상9000창병 파괴 +15%
4무력 75 이상16000창병 파괴 +20%
5무력 80 이상25000창병 파괴 +25%
기병 공격1무력 60 이상1000기병 공격 +5%
2무력 65 이상4000기병 공격 +10%
3무력 70 이상9000기병 공격 +15%
4무력 75 이상16000기병 공격 +20%
5무력 80 이상25000기병 공격 +25%
기병 방어1무력 60 이상1000기병 방어 +5%
2무력 65 이상4000기병 방어 +10%
3무력 70 이상9000기병 방어 +15%
4무력 75 이상16000기병 방어 +20%
5무력 80 이상25000기병 방어 +25%
기병 기동1무력 60 이상1000기병 기동 +5%
2무력 65 이상4000기병 기동 +10%
3무력 70 이상9000기병 기동 +15%
4무력 75 이상16000기병 기동 +20%
5무력 80 이상25000기병 기동 +25%
궁병 공격1무력 60 이상1000궁병 공격 +5%
2무력 65 이상4000궁병 공격 +10%
3무력 70 이상9000궁병 공격 +15%
4무력 75 이상16000궁병 공격 +20%
5무력 80 이상25000궁병 공격 +25%
궁병 방어1무력 60 이상1000궁병 방어 +5%
2무력 65 이상4000궁병 방어 +10%
3무력 70 이상9000궁병 방어 +15%
4무력 75 이상16000궁병 방어 +20%
5무력 80 이상25000궁병 방어 +25%
궁병 사정1무력 60 이상1000궁병 사거리 +5%
2무력 65 이상4000궁병 사거리 +10%
3무력 70 이상9000궁병 사거리 +15%
4무력 75 이상16000궁병 사거리 +20%
5무력 80 이상25000궁병 사거리 +25%

정략

이름레벨연구 무장 조건연구 비용효과
무기 제조1통솔 60 이상지력 60 이상1000충차 제조 가능
2통솔 65 이상지력 65 이상4000병기 성능 증가
3통솔 70 이상지력 70 이상9000투석 제조 가능
병기 성능 증가
4통솔 75 이상지력 75 이상16000병기 성능 증가
5통솔 80 이상지력 80 이상25000병기 성능 증가
운반술1정치 60 이상통솔 60 이상1000출진시 군량 소비 -5%
수송 소비 병량 감소
2정치 65 이상통솔 65 이상4000출진시 군량 소비 10%
수송 소비 병량 감소
3정치 70 이상통솔 70 이상9000출진시 군량 소비 -15%
수송 소비 병량 감소
4정치 75 이상통솔 75 이상16000출진시 군량 소비 20%
수송 소비 병량 감소
5정치 80통솔 80 이상25000출진시 군량 소비 -25%
수송 소비 병량 감소
의료술1정치 60 이상지력 60 이상1000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기본치 10%, 레벨 1은 13%)
2정치 65 이상지력 65 이상4000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16%)
3정치 70 이상지력 70 이상9000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19%)
4정치 75 이상지력 75 이상16000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22%)
5정치 80지력 80 이상25000부상병(상병)의 회복량 증가 (25%)
세입 개선1정치 60 이상통솔 60 이상1000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100 / 농원 120 / 병사 80
2정치 65 이상통솔 65 이상4000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150 / 농원 180 / 병사 120
3정치 70 이상통솔 70 이상9000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200 / 농원 240 / 병사 160
4정치 75 이상통솔 75 이상16000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250 / 농원 300 / 병사 200
5정치 80통솔 80 이상25000무장 미배속 시설의 수입량 증가
시장 300 / 농원 360 / 병사 240
건축술1무력 60 이상지력 60 이상1000건설/증축 비용 -5%
2무력 65 이상지력 65 이상4000건설/증축 비용 -10%
레벨 2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3무력 70 이상지력 70 이상9000건설/증축 비용 -15%
레벨 3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4무력 75 이상지력 75 이상16000건설/증축 비용 -20%
레벨 4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5무력 80 이상지력 80 이상25000건설/증축 비용 -25%
레벨 5까지 증축 기간을 1턴 단축
의병 모집1무력 60 이상통솔 60 이상10003개월 마다 명성에 따라서 세력내의 모든 도시의 병력이 증가 (1월, 4월, 7월, 10월)
증가 효과 : 기법 레벨 상승(효과 높음), 명성 상승(효과 낮음)
2무력 65 이상통솔 65 이상4000
3무력 70 이상통솔 70 이상9000
4무력 75 이상통솔 75 이상16000
5무력 80 이상통솔 80 이상25000
민간 지원1정치 60 이상지력 60 이상1000명성에 따라 모든 시설의 수입량이 증가 (시설에 반드시 무장 배치 필요)
증가 효과 : 기법 레벨 상승(효과 높음), 명성 상승(효과 낮음)
2정치 65 이상지력 65 이상4000
3정치 70 이상지력 70 이상9000
4정치 75 이상지력 75 이상16000
5정치 80지력 80 이상25000
교섭술1정치 60 이상지력 60 이상1000외교 협상력 증가 (명성 의존)
2정치 65 이상지력 65 이상4000
3정치 70 이상지력 70 이상9000
4정치 75 이상지력 75 이상16000
5정치 80지력 80 이상25000

고유

이름효과대표 군주
한실 부흥3개월 마다 명성이 증가
외교의 명성 보정 상승
명성에 관한 비책/기법의 효과가 강화
유비
둔전제농원의 기본 생산량 Lv +5%씩 증가조조
본진 강화본진의 방어력 증가손견/손책/손권
동원법병사(시설)의 기본 모병량 증가원소
맹습 돌격기병의 특수 공격(돌격)의 위력이 상승동탁/여포/마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