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7일 일요일

언리미티드 사가 - 혼돈의 지배자

최종 보스 - 혼돈의 지배자

전 주인공 공통의 최종 보스로 "혼돈의 지배자"가 출현한다. 이 녀석을 쓰러뜨리지 못 하면 엔딩을 볼 수 없으므로 반드시 넘어야 될 적.

  • 혼돈의 지배자는 마지막 시나리오의 7대 경이에서 싸웠던 중간 보스의 기술을 일부 흡수한 형태로 나타난다. 즉, 주인공마다 추가 기술이 다르다는 것이다.
  • 중간 보스를 쓰러뜨린 직후 연속으로 혼돈의 지배자와 싸우게 된다. (연전)
  • 혼돈의 지배자와의 전투에 돌입하면 아군의 HP가 전부 회복, LP는 50% 만큼 회복한다.
  • 제4형태까지 있으며, 다음 형태로 변할 때 보스의 현재 HP는 그대로 유지된다.

공통 데이터

방어 능력 (1~3 형태)
참격타격사격LP특수
내성
오행
전 속성
3332222E73

  • 제1~3형태는 간혹 모든 방어능력이 1이 된다.(LP 방어는 제외) 게임에서 확인할 방법이 없기에 데미지의 양으로만 파악할 수 있다.
  • 제4형태의 방어 능력은 데이터가 없으므로 미기재
  • 모든 형태에는 <전용 기술+흡수 기술> 이외 금주 술법이나 각 오행 술법의 최고급 공격 술법을 사용한다.

흡수한 기술

중간 보스의 기술을 흡수하여 혼돈의 지배자가 사용한다. 제1~4형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주인공중간 보스흡수 기술명
로라 A버질 게레이오스섀도우 브레스
로라 B대걸 보스천.지.견
벤트투스 블러드베인하인들
쥬디클라이드 블랙스톰허공진
캐쉬 A레온 버건디플라즈마 샤워
캐쉬 B진인의 전투 메카플라즈마 샤워
루비진 무어백화만발
마이스팬텀트리플 제로
아믹융 크림슨 레인로스트 스펠


기술명(대상)HP
공격력
LP
공격력
공격
횟수
무기
회피
방패
회피
마법
방패
속성특수 효과
섀도우 브레스(단)1253EDE독+암흑+기절+체력 저하
천.지.견(단)2753EDE참격-
하인들(단)232ADE사격암흑
허공진(단)1061AAA혼란
플라즈마 샤워(전)521EDE마비
백화만발(단)074CEE타격-
트리플 제로(단)553EDE참격석화
로스트 스펠(전)001AAA-독+저림+공포+동결

※ 대상 : 단(단체), 전(전체)
※ 무기/방패/마법 = 회피 액션계 : A~F까지의 랭크로 회피율이 결정. A는 회피 불가능이며, 낮을수록 회피하기 쉬워진다.

혼돈의 지배자 공략

형태HPLPHP 회복행동 횟수번뜩임 랭크체중
제1형태1600022C47140
제2형태16000적색=16
청색=26
B48120
제3형태1600011A59100
제4형태1600020S7980

기술명(대상)HP
공격력
LP
공격력
공격
횟수
무기
회피
방패
회피
마법
방패
속성특수 효과형태
마검(단)1221EEE참격-1~4
소드 댄싱(단)243CCD참격-1~4
혼돈의 입김(단)011AAA-기절1~4
카오스 웨이브(단)1213ADD열+냉공포1
이계의 바람(전)1221ADD참격+전-1, 3~4
멸살검(단)2742EDD참격공포3~4
오버킬(전)10025ADD열+냉+전-4
봉쇄(-)-------오행을 금주로 재분배1, 2(청)
흡수(단)1561---냉+빛-1, 2(청)

혼돈의 지배자는 단체 대상을 공격하는 기술이 많고, 무효 어빌리티가 있으면 공격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두에 세울 캐릭터는 방어구를 잘 갖추기만 하면 탱커로 활용할 수 있다.

무기의 회피액션 어빌리티(나이프가드/디플렉트/블럭)는 대부분 기술의 저지율이 A라서 회피가 불가능하다. 대신 방패는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방패를 무기(2)칸에 장비, 스킬 패널에 방패 스킬은 필수로 장비해두면 참격/타격계 공격은 시원하게 차단시킬 수 있다. 대부분 기술은 참격 속성이니 "참격 회피"가 있는 성능 20 이상의 방패라면 좋다.

중간 보스에서 흡수한 기술은 상태 이상계 공격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두자. 예로 마이스편의 혼돈의 지배자가 사용하는 "트리플 제로"는 석화 효과를 주므로, "석화 무효" 어빌리티가 있는 "흑요석 팔찌" 를 장비한다. 다른 주인공들도 각 기술에 대한 대비책을 준비하자.

혼돈의 지배자가 모든 형태에서 사용하는 "혼돈의 입김"은 '기절' 상태 이상의 효과가 있다. 따라서 "기절 무효"가 있는 장비품을 장비하는 것이 좋다.
기절의 효과 : "일시적으로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아래는 기절 무효 어빌리티가 있는 장비품 목록이다.
장비 부위소재아이템명방어 성능
장식품정령은백은 팔찌2
머리 방어구정령은정령환6
몸통 방어구정령은실버 체일21
다리 방어구
※ 정령은 소재의 다리 방어구의 성능은 미확인.

나머지 장비품은 "라이프 방어" 어빌리티가 있는 것으로 장비해두자. 다른 부위의 장비품이라도 무기를 제외한 다른 장비 칸에 강제로 장비할 수 있으며, 최대 5개까지 "라이프 방어" 어빌리티 효과가 중첩된다.
"라이프 방어" 어빌리티의 효과 : 개당 5%씩 LP데미지를 받을 확률이 낮아진다. 최대 25%


처음에는 HP 데미지가 높은 장검/도끼계 기술로 HP부터 데미지를 준 뒤, 1만6천의 HP를 다 뺏다고 생각되면, LP 데미지 기술을 주력으로 하는 캐릭터의 연계를 몰아서 단번에 LP 데미지를 줘버리자. 혼돈의 지배자의 HP 회복능력은 신경쓸 필요는 없다. 어차피 턴당 회복력은 444까지가 한계니까 다음 턴에 첫 타로 HP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면 끝

다음 형태를 대비하여 "퓨리파이" 같은 회복 술법으로 전열의 캐릭터를 회복시키면서 교체하는 방법으로 파티 전원의 HP/LP를 관리하자.

혼돈의 지배자의 기술은 HP 데미지가 매우 높다. HP에 데미지를 많이 받으면 LP 데미지 판정식에 의해서 LP 데미지를 받기 쉬워지게 된다. 이때는 아군의 현재 HP가 반드시 1이상 있는 것이 좋다. 따라서 HP 회복은 필수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제4형태일 때 사용하는 "오버킬" 기술은 극단적인 HP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서 HP 회복보다는 강력한 기술로 빠르게 잡는 것이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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