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 시스템
중량은 게임상에서는 표시되지 않는 숨겨진 능력치이다. 캐릭터의 중량에 따라서 많은 요소에 변화가 발생한다.캐릭터의 총 중량 계산식
※ 소수점 이하 버림 총 중량 = (캐릭터의 몸무게 ÷ 4) + (장비 아이템의 중량 합계 ÷ 8) 장비 아이템의 중량 = 소재의 기본 무게 × 타입에 따른 변화율※ 무기/방패/장식품은 한 번이라도 개조하면 중량이 0이 된다.
캐릭터의 몸무게
몸무게 | 캐릭터 | 몸무게 | 캐릭터 | |
---|---|---|---|---|
150 | 얀잔 | 52 | 벤트 | |
110 | 무졸 야니 | 51 | 쿵 밍 | |
90 | 비어스트 | 47 | 레베카 | |
85 | 이스칸달/프랜시스 | 46 | 티폰 | |
82 | 에델 | 45 | 루비/히로유키 | |
78 | 토마스 | 42 | 미셀 | |
75 | 캐쉬 | 41 | 사파이어 | |
74 | 오버밴드 | 40 | 플래티펠럼 | |
72 | 퍼 | 34 | 앙리 | |
70 | 고쥬 | 31 | 조셉 | |
68 | 누아즈 | 30 | 은의 소녀 | |
61 | 그레이스 | 22 | 아믹 | |
60 | 마이스 | 18 | 쥬디 | |
56 | 로라 | 0 | 로이 | |
53 | 노스 |
소재의 기본 무게
무게 | 소재 |
---|---|
1 | 깃털/잡목/삼나무/너도밤나무/성석/마석 |
2 | 면/실크/벨벳/라이브실크/물푸레나무/이빨/정령은 |
3 | 모피/뱀가죽/악어가죽/뼈/비늘/화석어비늘 주조석/황룡석/백호석/현무석/창룡석 은/강옥/다이아몬드/시바 여왕/드래곤 하트 |
4 | 거북등/폐석/석영/운철/로드스타/지고의 보옥 |
5 | 히드라가죽/용비늘/사문석/운석/철/강철 |
6 | 백철광/철광석/흑요석/구리/다마스쿠스 |
8 | 납 |
타입에 따른 변화율
타입 | 변화율 |
---|---|
몸통 방어구 | 8 |
도끼/활/총/방패/다리방어구 | 5 |
장검/창/머리방어구 | 4 |
지팡이 | 3 |
단검 | 2 |
장식품/소재 | 1 |
중량의 영향
아래는 중량이 가벼울 때 발생하는 요소- 행동 순서가 빨리 돌아온다.
- <구조> 커맨드로 구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 캐릭터의 회피율이 상승 (방어측)
- 사용할 수 있는 <체술>의 클래스가 변화한다.
- 상대에게 주는 체술 데미지 저하 (효과 小)
무겁다=방어 성능이 좋다. 로 맞아 떨어지게 되므로 방어력도 높아지고 선공을 받아도 왠만하면 버틸 수 있다. 행동 순서가 많이 늦어지므로 역으로 연계 공격이 쉬워지기 때문에 중량을 늘리는 쪽으로 추천한다.
중량과 체술
체술 기술은 캐릭터의 총 중량에 따라서 <경량/통상/특수> 세가지로 클래스가 바뀐다.체술의 스킬 패널의 있으면 총 중량에 <-1 ~ -2> 의 중량 수정치가 더해진다. 자세한 수정치는 생략
체술 어빌리티 or 격투 마스터리 | 중량 14 이하 | 중량 15 이상 |
---|---|---|
있음 | 경량 클래스 | 통상 클래스 |
없음 | 통상 클래스 | 특수 클래스(던지기 제외) |
중량과 데미지
캐릭터의 총 중량이 무거울수록 체술 데미지가 커진다.(효과 小)무기 기술의 데미지와 명중률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 (무기의 무게도 영향이 전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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