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6일 토요일

언리미티드 사가 - 중량 시스템 요약

중량 시스템

중량은 게임상에서는 표시되지 않는 숨겨진 능력치이다. 캐릭터의 중량에 따라서 많은 요소에 변화가 발생한다.

캐릭터의 총 중량 계산식

※ 소수점 이하 버림

총 중량 = (캐릭터의 몸무게 ÷ 4) + (장비 아이템의 중량 합계 ÷ 8)
장비 아이템의 중량 = 소재의 기본 무게 × 타입에 따른 변화율
※ 무기/방패/장식품은 한 번이라도 개조하면 중량이 0이 된다.

캐릭터의 몸무게

몸무게캐릭터
몸무게캐릭터
150얀잔
52벤트
110무졸 야니
51쿵 밍
90비어스트
47레베카
85이스칸달/프랜시스
46티폰
82에델
45루비/히로유키
78토마스
42미셀
75캐쉬
41사파이어
74오버밴드
40플래티펠럼
72
34앙리
70고쥬
31조셉
68누아즈
30은의 소녀
61그레이스
22아믹
60마이스
18쥬디
56로라
0로이
53노스



소재의 기본 무게

무게소재
1깃털/잡목/삼나무/너도밤나무/성석/마석
2면/실크/벨벳/라이브실크/물푸레나무/이빨/정령은
3모피/뱀가죽/악어가죽/뼈/비늘/화석어비늘
주조석/황룡석/백호석/현무석/창룡석
은/강옥/다이아몬드/시바 여왕/드래곤 하트
4거북등/폐석/석영/운철/로드스타/지고의 보옥
5히드라가죽/용비늘/사문석/운석/철/강철
6백철광/철광석/흑요석/구리/다마스쿠스
8

타입에 따른 변화율

타입변화율
몸통 방어구8
도끼/활/총/방패/다리방어구5
장검/창/머리방어구4
지팡이3
단검2
장식품/소재1

중량의 영향

아래는 중량이 가벼울 때 발생하는 요소
  • 행동 순서가 빨리 돌아온다.
  • <구조> 커맨드로 구출될 확률이 높아진다.
  • 캐릭터의 회피율이 상승 (방어측)
  • 사용할 수 있는 <체술>의 클래스가 변화한다.
  • 상대에게 주는 체술 데미지 저하 (효과 小)
방어성능 수치를 포기하지 않는 한 캐릭터의 중량이 가벼울리 없으므로 오히려 최대한 무겁게 중량을 만들면, 적의 선공을 미리 받고 나머지 캐릭터는 4~5인 연계 공격을 쉽게 낼 수 있다.

무겁다=방어 성능이 좋다. 로 맞아 떨어지게 되므로 방어력도 높아지고 선공을 받아도 왠만하면 버틸 수 있다. 행동 순서가 많이 늦어지므로 역으로 연계 공격이 쉬워지기 때문에 중량을 늘리는 쪽으로 추천한다.

중량과 체술

체술 기술은 캐릭터의 총 중량에 따라서 <경량/통상/특수> 세가지로 클래스가 바뀐다.
체술의 스킬 패널의 있으면 총 중량에 <-1 ~ -2> 의 중량 수정치가 더해진다. 자세한 수정치는 생략
체술 어빌리티
or
격투 마스터리
중량 14 이하중량 15 이상
있음경량 클래스통상 클래스
없음통상 클래스특수 클래스(던지기 제외)

중량과 데미지

캐릭터의 총 중량이 무거울수록 체술 데미지가 커진다.(효과 小)
무기 기술의 데미지와 명중률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 (무기의 무게도 영향이 전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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